미디어노트
각종 미디어에 공개된 마을만들기와 관련한 정보를 모아 놓는 곳입니다.

기타 분류

[뉴스와이어]서울시, 서울형 사회적기업 CEO 아카데미를 통해 전문 사회적기업가 육성

작성자 정보

  • 마을센터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서울시, 서울형 사회적기업 CEO 아카데미를 통해 전문 사회적기업가 육성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7월 04일 -- 서울시는 서울형 사회적기업 육성 지원정책의 일환으로 숙명여자대학교와 공동으로 지난 3월부터 매기별 총 32시간씩 서울형 사회적기업 CEO 아카데미를 운영해 왔다. 

아카데미는 서울형 사회적기업 CEO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의 핵심가치를 이해하고 실천하는 전문경영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개설하였다. 

서울시는 7.4(화) 제4기 CEO 아카데미를 개강하며, 현재까지 총 3기에 걸쳐 서울형 사회적기업 대표 139명이 수료하였고 앞으로도 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카데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서울형 사회적기업은 사회적기업에 대한 열정과 관심에 비하여 구체적이고 실무적인 경영지식의 부족으로 인해 기업 경영에 여러 애로사항들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서울형 사회적기업은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 전 단계인 일종의 예비 사회적기업으로서 고용노동부 인증조건에는 못미치지만 사회적 목적 실현 및 수익창출 등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서울시가 지정한 기업을 말한다. 

하지만 서울형 사회적기업은 아직은 예비 사회적기업인 만큼, 기업의 경영과 관리, 수익창출 방안 등에 대한 경험 등 실무적인 지식의 부족으로 인하여 여러 어려운 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윤 추구를 위해 운영되는 일반기업과 달리 사회적 목적을 동시에 추구하는 사회적기업을 경영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사회적기업가의 열정적인 마인드가 필요하다. 

이에따라 서울형 사회적기업 CEO 아카데미를 개설 운영함으로서 기업대표의 사회적 미션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키우고 사회적기업의 취약한 전문 경영능력을 보완하고 있다. 

서울형 사회적기업 CEO 아카데미는 교육 전문기관인 숙명여자대학교와 협력, 우수한 강사진을 통해 사회적 기업가의 비전과 미션, 조직진단 및 워크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